[메이플] '블랙윙의 모자' 얻는 법 (레지스탕스 2차 전직 하는법)
요즘 나온 직업들은 그냥 대화 스크립트만 넘기면 전직이 되는 식이지만, 모험가부터 시작해서 예전에 나온 직업들은 전직 퀘스트가 굉장히 번거롭다. 레지스탕스 직업군 또한 그중 하나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지스탕스 직업군이 2차 전직을 할 때 필요한 블랙윙의 모자를 얻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한 줄 요약하자면, '광산 가는 길1'의 NPC 스테판에게 '(Lv.60) 은밀한 제의'라는 퀘스트를 진행하여 100,000 메소를 내고 블랙윙의 모자를 얻을 수 있다.
우선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레벤 광산으로 이동해야하기 때문에 에델슈타인의 '광산 입구'로 이동해야한다.
월드맵을 보고 마을에서 우측으로 쭉 가도 되고, 마을에 있는 택시를 이용해서 가도 된다.
블랙윙 소속이면 할인을 해준다고 하는데, 궁금해서 확인해보니 10,000 메소에서 3,000 메소로 할인해주는 거였다. 아무튼 이동을 해서 광산으로 들어가려고 하면 출입이 불가능하다고 나온다.아 저 2차전직 해야된다구요
이곳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블랙윙인 것처럼 위장을 해야 하기 때문에, '블랙윙의모자'라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이 아이템은 어떻게 얻느냐?
'광산 입구'에서 왼쪽(아래 포탈)으로 두 번 가면 나오는 '광산 가는 길1'에 있는 스테판이라는 NPC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스테판을 클릭해 '(Lv.60) 은밀한 제의'라는 퀘스트를 진행하자.
요약하자면 블랙윙의 맴버인 스테판이 블랙윙의 모자를 주겠다고 하면서, '세상은 돈이 최고'라며 돈을 받고 팔겠다고 얘기를 하는건데.. 그래도 명색이 메이플 용사인데 이런 떳떳하지 못한 거래까지 해서 전직을 해야하는건가라는 생각이 첫번째로 들었고, 이거 레지스탕스 나왔을 때만 해도 유저 연령대가 굉장히 낮았을텐데 이런거 해도 되나? 라는 생각이 두번째로 들었다.. 아무튼 모자 가격은 100,000메소이다. 다시 말을 걸자.
굉장히 손쉽게 블랙윙의 모자를 손에 넣었다. 잃어버렸다면 또 와서 받아가라는 친절함까지 보여준다. 모자를 장착하고 다시 '광산 입구'로 이동한다.
모자 하나로 통과할 수 있다는 점이 의문스럽긴 하지만 아무튼 포탈을 타면 광산 안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제 이어서 2차 전직 퀘스트를 진행하면 되는데, 우측으로 한 칸 이동하면 나오는 '발전소 보안대'에서 NPC 뮈스카데의 우측에 위치한 포탈을 타고 '발전소 입구'로 이동해 '에너지 전송 장치'를 파괴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사실 블랙윙의 모자 얻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 모르면 헤맬 수밖에 없고, 또 메이플스토리 특성상 NPC/채집 키 꾹 누르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 생각해서(나 포함) 정리를 한번 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