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게임

[메이플] 길드 해체하는법 (길드 폭파)

이신선 2021. 8. 31. 07:43
728x90

길드, 연합, 문파와 같은 그룹 컨텐츠는 RPG 게임에서 유저들이 한 함께 모여서 컨텐츠를 즐기게 해 준다는 점에서, 온라인 RPG의 본질을 가장 잘 지키고 있는 컨텐츠라는 생각이 든다. 메이플스토리에도 길드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유저들이 모여 함께 보스 레이드를 하기도 하고, 길드원들끼리만 할 수 있는 특별한 컨텐츠를 통해 여러 가지 보상을 얻는다.

 

메이플스토리에서 길드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스킬들

 

중요한 컨텐츠인 만큼 관리도 중요할 것이다. 실수로 길드 스킬을 잘못 올리거나, 길드원들의 직위를 마음대로 바꾸면 운영에 문제가 생길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길드 마스터가 직위를 넘기거나 길드를 삭제하려고 하는 등의 위험한 작업을 할 때는 절대로 실수하면 안 될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이플스토리에서 길드를 해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한줄 요약하자면, 길드마스터는 길드원들의 의사와 관계없이 길드를 해체할 수 있고, 이는 오르비스 길드 본부에서 가능하다.

 


 

삭제할 레벨 3짜리 길드. 길드 이름이 굉장히 레어닉이지만 이 길드를 삭제해보겠다.

 

 

'길드마스터 캐릭터를 삭제해보면 어떨까?' 해서 시도해봤지만, 삭제할 수 없었다.

 

 

우선 오르비스로 간다.옛날에는 오르비스 가려면 배 타고 가야 하는데 가다가 크림슨 발록 나와서 신기해서 구경 나갔다가 죽어서 다시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돌아가고 그랬다 이 말이야 맵 상단에 있는 포탈을 타고 만남의 언덕으로 들어가 주자.

 

 

만남의 언덕에 있는 길드 본부로 들어간다. 

 

 

길드 본부로 들어왔다. 오래전에 이곳에서 분명 큰 꿈을 가지고 길드를 만들었을 텐데, 길드를 해체하러 이곳에 다시 돌아왔다는 점에 기분이 오묘해졌다.사실 아무렇지 않았다 

 

 

좌측의 길드 마스터 헤라클 선생님께 말을 걸어본다.

 

 

"길드를 해체하고 싶어요!"

 

 

"예!"

 

 

"예!!!"

 

 

'오...'

 

 

생각보다 간단하게 길드가 해체되었다. 헤라클 선생님 말씀대로 한번 삭제한 길드는 절대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하자.

 


 

이렇게 메이플스토리에서 길드를 해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사실 내가 길드를 삭제하고 싶었던 이유는 따로 있었다. 본캐 닉변을 하고 싶었는데, 뭐로 할까 하다가 다른 서버에 있는 캐릭터의 닉네임으로 바꾸고 싶어 져서 그 캐릭터를 지우려다 보니까 길드 때문에 삭제가 불가능해서.. 아무튼 길드 잘 해체하고, 캐릭터도 잘 삭제해서 성공적으로 본캐 닉변을 할 수 있었다.

 

삭제 대기중인 내 캐릭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