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학/SQL

[Oracle] 'Oracle Database 설치가 완료되었지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에러 해결 방법 (Windows x64)

이신선 2021. 8. 22. 10:08
728x90

Oracle Database 18c Express Edition을 설치하려고 진행하다 보니, 프로그레스 바가 채워져야하는데 다시 비워지며 (프로그레스 바 반대로 가는거 처음 봄)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

 

Oracle Database 설치가 완료되었지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마법사가 중단되어 Oracle Database 18c Express Edition 설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이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설치를 완료하려면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십시오.

마법사를 종료하려면 [완료]를 누르십시오.

 


 

메시지에는 설치가 완료되었다고는 뜨지만 당연히 설치가 되지 않았다.

에러는 정말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는데, 설치 파일 경로에 한글이 들어가있었기 때문이었다.

 

 

설치 중 다음과 같이 설치 대상 폴더를 설정하는데, 이 경로에 한글이 포함되어있으면 위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것 같다. [변경]을 눌러서 경로에 한글이 포함되지 않도록 수정해주면 문제가 해결된다.

 


 

원래 개발할 때 보통 세팅을 영어로 해놓고 하는데 (에러도 많이 줄고, 구글 검색할 때도 편하다.) 데스크톱에서는 개발 안 할 줄 알고 아무 생각 없이 한글로 했다가 이런 에러를 보게 되었다. 웬만하면 다 영어로 해놓도록 하자.

 

 

728x90